교과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콘텐츠로서, 스마트한 수업과 자기주도학습을 지원하는 온라인 백과사전 서비스입니다.
인도 뭄바이의 푸나 지방에서 유래되어 영국에서 발달
● 배드민턴 게임의 정확한 기원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추측이 있는데, 고대의 배틀도어와 셔틀콕 게임에 기원을 두는 설이 가장 유력하다.
● 1820년경 인도 뭄바이 지역의 푸나 지방에서 배드민턴과 유사한 놀이가 성행했으며, 인도에 주둔했던 영국 장교들이 그 게임을 즐겼다. ‘배드민턴’이라는 이름은 영국 귀족인 뷰포트 공작(Duke of Beaufort)의 거주지에 있는 ‘배드민턴 하우스’에서 따 온 것이다.
● 최초의 배드민턴 클럽이 생긴 곳은 잉글랜드 남부였다. 1893년 햄프셔 주의 사우스씨(Southsea)에서 14개 클럽의 대표자들이 합의하여 규칙을 통일하고 배드민턴협회를 창설하였다.
● 1934년 국제배드민턴연맹(IBF)이 창설되었으며, 1948년 남자 토마스컵, 1956년 여자 유비컵 대회가 열리게 되었다. 현재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50여 개국이 가맹하였으며,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경기 대회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다.
● 우리나라에는 1945년 YMCA를 통해 배드민턴이 전해졌으며, 1978년 제1회 세계 배드민턴 선수권 대회에서 입상한 이후 지속적으로 발전하여 배드민턴 강국으로 부상하였다.
배드민턴은 인도 뭄바이 지역의 푸나 지방에서 유사한 놀이가 성행했으며, 인도의 군인들이 그 게임을 즐기면서 인도를 중심으로 아시아 지역에 번져나갔다.
관련된 나의 지식을 등록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.
총 0개의 의견이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