재미있는 생활 영어 표현을 웹툰 형식의 영상으로 익히고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.
-
- [Level4-Step6] 4. If it rains tomorrow, I will stay home. (04:46)
- 조건의 부사절은 현재가 미래를 대신하는 관용 문법입니다. 예외적인 표현인만큼 쓰임을 확실히 익히고 넘어갈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예문을 만들어 보세요.
-
1
0
-
- [Level4-Step6] 3. His bag is too heavy to lift. (04:36)
- 우리 말 부사인 '너무'에 부정적 어감이 함축되어 있듯이 영어의 'too' 역시 그러합니다. 다양한 예문들을 직접 만들어 보세요.
-
0
0
-
- [Level4-Step6] 2. She said he was sick. (05:19)
- 인용문을 그대로 가져오는 직접화법과 달리, 문맥에 따라 적절히 문법적 표현을 변화시켜야 하는 간접화법에 특히 유의해야 합니다.
-
0
0
-
- [Level4-Step6] 1. He is very strong even though he is very old. (04:52)
- 접속사 다음에는 절이 오고, 전치사 다음에는 명사(구)가 온다는 것에 주의해서 표현을 익혀 보세요.
-
0
0
-
- [Level4-Step5] 4. Pizza was first made in Italy. (04:58)
- 수동태에서는 문장의 시제 및 주어의 단복수에 따라 be동사의 형태가 달라져야 함에 유의합니다. 각자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에서 흔히 쓰이는 수동태와 친해지도록 노력해 보세요.
-
0
0
-
- [Level4-Step5] 3. The window is broken. (03:52)
- 수동태를 나타내는 'be동사+동사의 과거완료형'의 표현과 조금 익숙해졌나요? 동작을 하는 것이 아니라 '당하는 것'이라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4-Step5] 2. I don't like movies that have sad endings. (04:05)
- 선행사의 종류에 상관없이 형용사절을 만들 수 있는 관계대명사 that의 쓰임에 대해 배워 봅니다.
-
0
0
-
- [Level4-Step5] 1. What is the name of the woman who won the race? (05:04)
- 문장을 서로 연결해 주거나 수식하는 관계대명사에 대해 배워 봅시다. 관계대명사의 용법에 익숙해지도록 연습해 보고, 선행사의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 쓰임도 꼭 잊지 말고 기억하세요.
-
0
0
-
- [Level4-Step4] 4. Get up now, or you will miss the bus. (03:51)
- '명령문+and'는 '~해라, 그러면 ~ 할 거야.", '명령문+or'는 '~해라, 그렇지 않으면 ~할 거야.'라는 뜻을 각각 가집니다.
-
0
0
-
- [Level4-Step4] 3. I've been running for the past 10 minutes. (04:03)
- 현재완료 용법의 핵심은 과거와 현재에 걸친 시간 개념을 표현한다는 데 있습니다. 현재완료는 복잡한 시간 개념을 더 정확히 표현해 줍니다.
-
0
0
-
- [Level4-Step4] 2. I have been to Korea. (04:18)
- 'have/has been to+장소'와 'have/has gone to+장소'의 두 개의 구문을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4-Step4] 1. I have tried sushi before. (04:48)
- 과거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할 때 'have/has+동사의 과거 분사' 형태인 현재완료형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4-Step3] 4. He asked me to finish the project. (04:41)
- 동사 ask는 기본적으로 모르는 것을 '묻다'라는 뜻을 가지고 있지만, 무엇인가를 '요청하다'라는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4-Step3] 3. Who is the most intelligent in the class? (03:56)
- 'intelligent', 'expensive', 'quiet'와 같이 예외적으로 -est 대신 the most를 앞에 붙여 최상급을 나타내는 단어들이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4-Step3] 2. Can I have a slice of cheese pizza? (03:57)
- 셀 수 없는 명사는 그것을 담는 그릇이나 일정한 단위들을 나타내는 말과 함께 사용해서 복수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4-Step3] 1. He is the strongest in my class. (03:51)
- 형용사의 최상급은 'longest'나 'biggest'처럼 형용사 뒤에 '-est'를 붙여 만들어 줍니다. 최상급 앞에 the를 써줘야 하는 것도 꼭 기억하세요.
-
0
0
-
- [Level4-Step2] 4. We used to go to the movies (03:55)
- 과거에 규칙적으로 했던 동작이나 상태를 나타낼 때는 'used to + 동사원형' 구문을 사용합니다.
-
0
0
-
- [Level4-Step2] 3. I have a few close friends (04:09)
- 양이 조금 있다고 표현할 때 사용하는 'a few'와 'a little'에 대해 배웠습니다. 명사의 종류에 따라 쓰임이 달라지는 것에 특히 유의해서 연습해 보세요.
-
0
0
-
- [Level4-Step2] 2. The teacher made us study here. (03:26)
- 'make + A(목적어) + B(목적보어)'의 공식에서 주어가 아닌 A가 B라는 행동을 한다는 것, 그리고 B는 항상 동사원형이 와야 한다는 것을 꼭 기억하세요.
-
0
0
-
- [Level4-Step2] 1. I will let her join the team. (03:48)
- '사역'이라는 우리말 단어 자체에 '누군가를 부리어 일을 시킴'이란 뜻이 내포되어 있듯이 사역동사는 주어가 다른 누군가에게 어떤 행동을 하도록 만들 때 사용하는 동사입니다.
-
0
0
-
- [Level4-Step1] 4. It's hard, but It's worth it. (03:25)
- and, but, or, so, because를 사용한 다양한 예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4-Step1] 3. There are five people in my family (03:21)
- 'There is + 단수 명사 혹은 셀 수 없는 명사 / There are + 복수 명사'의 구조만 잘 이해하도록 합시다.
-
0
0
-
- [Level4-Step1] 2. What a surprise! (02:56)
- 감탄문을 사용하여 놀라움을 나타내는 문장에 관한 표현입니다. What 감탄문과 How 감탄문의 어순 차이를 익히고 활용 표현들을 여러 번 반복해 보세요.
-
0
0
-
- [Level4-Step1] 1. What does your mother look like? (02:55)
- 인물의 외모를 표현하거나 외양을 묻는 질문 및 그에 대한 대답에 관한 표현입니다.
-
0
0
-
- [Level3-Step6] 4. He bought a new dress for her (04:27)
- 수여동사 buy를 활용한 표현으로 "~에게 ~을 사 주다."는 'buy + 사람 + 물건'이나 'buy + 물건 + for + 사람'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3-Step6] 3. The cat will bring us luck (03:50)
- 수여동사 bring은 "~에게 ~을 가져다주다"라고 해석되며 'bring + 사람 + 물건'이나 'bring + 물건 + to + 사람'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3-Step6] 2. You tricked me, didn't you? (05:45)
- 부가의문문을 만들 때는 앞문장과 부가의문문의 조동사/시제를 동일하게 맞추고, 앞이 긍정형 문장이면 부가의문문은 부정으로, 부정형 문장이면 긍정으로 물어야 합니다.
-
0
0
-
- [Level3-Step6] 1. We went there to study (04:30)
- to부정사는 "to+동사원형"의 형태로 다양한 의미로 쓰일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3-Step5] 4. I am a lot faster than Tom (04:19)
- even, still, far, much, a lot은 비교를 할 때 그 정도를 더 강조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.
-
0
0
-
- [Level3-Step5] 3. Storms are getting stronger (04:19)
- get/become + 비교급을 사용하면 "더 ~해지다."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3-Step5] 2. Running is always fun. (04:16)
- 동명사란 동사가 명사가 되기 위해 동사 뒤에 ing를 붙이는 것이라고 기억해 보세요.
-
0
0
-
- [Level3-Step5] 1. I must go to school today. (03:45)
- must와 should는 "~해야 한다."로 의미상 비슷합니다. 다만 must가 should 보다 더 강력한 의무, 제지의 표현으로 사용됩니다.
-
0
0
-
- [Level3-Step4] 4. Sounds good (04:06)
- 회화에서 자주 등장하는 짤막한 표현들을 배워 봅시다. 간단하지만 영어로 말할 때 많이 쓰이는 표현들이니 꼭 기억하세요.
-
0
0
-
- [Level3-Step4] 3. When I got an A in math, I was very happy (04:22)
- 시간의 순서나 시점을 나타내는 'when', 'before', 'after'에 대해 알아봅시다. 이런 말들은 문장과 문장을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.
-
0
0
-
- [Level3-Step4] 2. I am more handsome than you (04:30)
- 명사를 꾸며 설명해 주는 형용사와 동사를 더 자세히 설명해 주는 부사를 적절하게 사용해서 비교의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3-Step4] 1. I'm taller than you. (03:36)
- 사람이나 사물의 상태를 비교할 때는 형용사나 부사 뒤에 'er'을 붙여 '더~한'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3-Step3] 4. How about going to the movies? (04:21)
- 상대방에게 제안을 하는 다양한 표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3-Step3] 3. I am as handsome as Jay (04:11)
- 동등한 상태를 표현하는 'as~as'를 이용해서 as와 as 사이에 형용사를 넣어서 친구와 비슷한 점을 표현해 볼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3-Step3] 2. They are making noise during class (03:57)
- 'during' 다음에는 일정 기간을 통틀어 나타내는 단어가 위치하지만, 'for' 다음에는 구체적인 숫자(시간)가 들어간 기간을 나타내는 말이 나옵니다.
-
0
0
-
- [Level3-Step3] 1. How does it feel? (04:24)
- 'look', 'listen', 'smell', 'taste', 'feel'을 사용해서 시각, 청각, 후각, 미각과 촉각이 어떤 상태인지 표현할 수 있어요.
-
0
0
-
- [Level3-Step2] 4. There was a pen on the bench (03:27)
- 명사의 단수/복수에 따라서 be동사를 was나 were 중에서 잘 선택해서 사용해야 합니다.
-
0
0
-
- [Level3-Step2] 3. Whose umbrella is this? (03:31)
- 소유대명사는 '소유격(~의) + 명사(것)'가 합쳐진 것으로 '~의 것'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3-Step2] 2. He is a fast runner (03:50)
- 명사를 꾸며 주어 설명하는 형용사와 동사를 더 자세히 설명해 주는 부사를 적절하게 사용해 봅시다.
-
0
0
-
- [Level3-Step2] 1. It's on the second floor. (03:39)
- 복잡해 보이는 서수도 철자를 자세히 관찰해 보면 몇 가지 규칙이 있답니다. 서수와 기수를 잘 구분하여 익혀 봅시다.
-
0
0
-
- [Level3-Step1] 4. What were you doing at seven? (02:44)
- 과거의 한 시점에 하고 있었던 행동은 'was[were] + ing'로, 현재의 행동은 'be동사(am/are/is) + ing'를 사용하여 표현할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3-Step1] 3. How often do you exercise? (02:48)
- '몇 번, 얼마나 자주'에 대해 묻고자 할 때는 How often/ How many times를 사용합니다.
-
0
0
-
- [Level3-Step1] 2. Would you like to come? (02:48)
- would like to와 want to는 비슷한 뜻으로 쓰이지만 좀 더 공손하게 말하고 싶을 때 would like to를 사용합니다.
-
0
0
-
- [Level3-Step1] 1. What are you going to do tomorrow? (02:47)
- What are you going to do? 혹은 Are you going to~?를 이용하여 상대방의 계획을 묻고 자신의 계획도 말해 보세요.
-
0
0
-
- [Level2-Step6] 4. We should save the earth (03:47)
- 다른 조동사와 마찬가지로 동사 앞에 넣어 표현한다는 점과 should 뒤에는 반드시 동사원형이 온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.
-
0
0
-
- [Level2-Step6] 3. What do you think of the movie? (03:23)
- 동사 think 뒤에 of나 that을 붙이면 무엇을 생각하는지에 대해 더욱 구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2-Step6] 2. I will play the piano (03:23)
- 미래에 일어날 일을 표현할 때는 조동사 will을 사용합니다.
-
0
0
-
- [Level2-Step6] 1. I went skiing yesterday. (03:16)
- 'go + 동사의 -ing'는 '~하러 가다'라는 뜻입니다.
-
0
0
-
- [Level2-Step5] 4. Do you need something small? (03:05)
- 'something + 형용사'의 형태로 표현하면 '뭔가~한 것'이라는 의미가 됩니다.
-
0
0
-
- [Level2-Step5] 3. Do you walk to school with friends? (03:28)
- 전치사는 명사나 대명사 앞에 쓰입니다.
-
0
0
-
- [Level2-Step5] 2. We played tennis and it was fun. (02:55)
- 기본적인 동사의 과거형은 동사 뒤에 '-ed'를 붙입니다. 그러나 마지막이 '-e'로 끝나는 동사에는 '-d'를 붙여요.
-
0
0
-
- [Level2-Step5] 1. I went there by bus. (03:39)
- 일반동사의 과거형은 동사 뒤에 '-ed'를 붙이는 규칙이 있습니다. 그러나 불규칙하게 형태가 변하는 동사들도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2-Step4] 4. I cleaned the classroom (03:51)
- 지나간 일을 이야기하는 동사의 과거형은 보통 'clean - cleaned' 'play - played'처럼 동사의 원형 뒤에 'd'나 'ed'를 붙여 만든답니다.
-
0
0
-
- [Level2-Step4] 3. I have to go now. (03:52)
- '~을 해야만 한다'라는 뜻을 가진 'have/has to' 다음에는 반드시 동사의 원형이 와야만 해요.
-
0
0
-
- [Level2-Step4] 2. I usually get up at six (03:40)
- 빈도부사인 'always', 'usually', 'sometimes', 'rarely' 등은 be동사나 조동사와 만났을 때는 그 뒤에, 일반동사와 만났을 때는 그 앞에 위치합니다.
-
0
0
-
- [Level2-Step4] 1. Whose shoes are these? (03:08)
- 'wh-' 의문사로 묻는 의문문들은 'yes/no'로 답할 수 없고 반드시 질문에 대한 내용을 포함해서 대답을 해야 합니다.
-
0
0
-
- [Level2-Step3] 4. How many are there? (03:04)
- 셀 수 있는 명사의 수량을 물을 때에는 'How many+셀 수 있는 명사~?', 셀 수 없는 명사의 수량을 물을 때는 'How much+셀 수 없는 명사~?'로 표현합니다.
-
0
0
-
- [Level2-Step3] 3. Who's calling, please? (02:45)
- 전화 통화상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표현을 배워 봅시다.
-
0
0
-
- [Level2-Step3] 2. I want to help you. (03:19)
- 'want to + 동사원형' 표현은 '~하기를 원하다'라는 뜻으로, 평서문, 부정문, 의문문, Wh의문문 등의 다양한 문장에서 활용됩니다.
-
0
0
-
- [Level2-Step3] 1. What are you looking for? (02:52)
- 현재진행형은 'be동사 + 동사원형 + -ing'의 형태입니다.
-
0
0
-
- [Level2-Step2] 4. Why don't you go with him? (03:10)
- 제안, 충고를 할 때와 그에 대해 답하는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2-Step2] 3. Where's the supermarket? (03:09)
- 장소와 위치를 묻고 답하는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2-Step2] 2. What are you doing? (03:11)
- 현재 진행 중인 일을 묻고 대답하는 배울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2-Step2] 1. Where is it? (02:11)
- Wh-의문사가 들어간 의문문으로 묻고 답하는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2-Step1] 4. What time do you come to school? (03:05)
- 시간에 대해 묻고 답하는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2-Step1] 3. Go straight and turn left (02:38)
- '-해라', '-하지 마라'라고 명령하는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2-Step1] 2. I go to the gym. (02:48)
- 반복되는 일상을 묻고 대답하는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2-Step1] 1. May I go to the Restroom? (02:55)
- 허락이나 허가를 구하는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1-Step6] 4. How is it goning? (02:55)
- 상대에 따라 달라지는 안부를 묻는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1-Step6] 3. Where are you from? (03:14)
- 자신의 조국이나 고향을 말하는 연습을 해볼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1-Step6] 2. My vacation was great (03:21)
- be동사 am, is, are의 과거형은 was와 were 두 가지입니다.
-
0
0
-
- [Level1-Step6] 1. I have blond hair (02:54)
- 다양한 뜻을 가지고 있는 have의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1-Step5] 4. I have some apples in the basket (03:12)
- some은 긍정문과 긍정을 기대하며 묻는 의문문에서 사용되며, any는 부정문과 의문문에서 사용됩니다.
-
0
0
-
- [Level1-Step5] 3. I am very happy! (03:21)
- very는 '매우', '아주'의 뜻으로, 형용사나 부사 앞에서 그 정도를 꾸며 줍니다.
-
0
0
-
- [Level1-Step5] 2. What do you do? (03:24)
- 문장에서 앞에 나온 do는 조동사, 뒤에 나온 do는 일반 동사 do입니다.
-
0
0
-
- [Level1-Step5] 1. You look fantastic (03:13)
- look 다음에 형용사를 넣어서 '~가 ~해 보인다'는 표현으로 사용됩니다.
-
0
0
-
- [Level1-Step4] 4. There are Three computers in the room (03:19)
- There is[are]~는 '~가 있다'라는 뜻입니다.
-
0
0
-
- [Level1-Step4] 3. Ryan keeps a diary every day (03:13)
- 습관이나 규칙, 또는 변하지 않는 사실들을 이야기할 때는 일반동사의 현재형을 사용해서 말합니다.
-
0
0
-
- [Level1-Step4] 2. Can I have the apple? (02:47)
- 영어의 관사 a, an은 사물을 나타내는 명사 앞에 붙어 '하나'라는 뜻을 나타내는 단어입니다.
-
0
0
-
- [Level1-Step4] 1. Is this your pencil case? (03:05)
- 나에게 가까이 있는 물건을 가리킬 때는 this, 멀리 떨어져 있는 물건을 가리킬 때는 that을 사용합니다.
-
0
0
-
- [Level1-Step3] 4. You are not tall (03:29)
- '~을 하지 않는다' 또는 '~이 아니다'라고 부정의 의미를 표현하고 싶을 때는 not이나 never와 같은 단어를 사용해서 말할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1-Step3] 3. When is your birthday? (03:24)
- 생일이나 명절, 특별한 기념일이 언제인지 묻고 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1-Step3] 2. Can you help me? (03:06)
- 누군가에게 부탁을 하는 표현과 그에 대해 답하는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1-Step3] 1. How do you earn your pocket money? (03:50)
- 의문사 how는 방법이나 양, 정도를 물어볼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1-Step2] 4. What time is it? (03:04)
- 시간에 대해 묻고 답하는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1-Step2] 3. There is a monkey in the zoo (03:04)
- 장소와 위치를 나타내는 전치사를 there is[are] 구문과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1-Step2] 2. He is a singer (03:13)
- 직업을 묻고 대답하는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1-Step2] 1. How is the weather? (02:45)
- 날씨를 묻고 대답하는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1-Step1] 4. Who is he? (02:36)
- 어떤 사람에 대해 묻고 답하는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1-Step1] 3. Let's play baseball (02:19)
- '~하자', '~하지 말자'라고 상대방에게 권유하는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1-Step1] 2. What do you want? (03:10)
- 원하는 것을 묻고 대답하는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.
-
0
0
-
- [Level1-Step1] 1. What day is it today? (03:21)
- 요일을 묻고 대답하는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.
-
1
0